1. github.io 페이지와
2. 티스토리를 많이 고민했고,
앱잼에 적응이 되어 잠이 안 오던 어제 (0113) github.io 페이지를 만드려 했다.
*사용 device : Macbook Pro, OS : Catalina (10.15.2)
그래서 둘다 만들었고,
1. https://elesahich.github.io/ 를 만들었다. jekyll을 이용하여 만들었는데, 수난과 고난과 그런 비슷한 것들을 겪었다. 당시 마침 또 잠이 안 와서, 만들고 잔다 라고 했는데, 4시쯤 포기하고 씩씩거리면서 잠들고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했다.
그 이유에 대해서도 포스팅 해야지.
하고 나면 나 같은 사람이 생기지 마라고 만드는 것이니 내걸 보고 다들 하시면 돼요.
github.io로 만드려고 한 이유
- 멋지다. 개발자라면 github.io 페이지 하나정도는 가지고 있으면 좀 더 멋있을 것 같았다.
- 커밋 수도 늘릴 수 있었다. 등등.
그래서 만들었지만 안 할것 같았다. 이유는 관리하는 방법은 알겠는데 너무 귀찮을 것 같았기 때문.
일일이 다 해줘야 하니까... 나중에 때 되면 할 수 있을지?
나는 개발도 해야하는데 블로그 글 쓰다가 끝날 것 같았다. 그래서 나는 티스토리로 결정!
티스토리는
- 마크다운 문법을 지원하며
- 선배 개발자님들이 제법 tistory를 많이 사용하시고, (medium같은 플랫폼으로 다시 넘어가시긴 하다만)
- 블로거를 위한 환경 지원해 줌. 자체 통계를 내주시는데 이게 좋더라구요.
- 사진 올리기도 좋고, 코드 공유가 쉬움
아주 주니어 iOS Developer로서 생기는 일들을 소상히 적을 예정.
주제는 iOS, Swift, Unity3D이고, OpenCV는 천천히 하고싶다. 큰 플젝 끝내구 천천히 해봐야지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