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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OS

[iOS] (2) 실제 디바이스가 없는 경우의 개발환경에서 제약

안녕하세요! 

시뮬레이터에서 정말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개발할 때 테스트 디바이스가 필요한 이유를 알아보려고 합니다~!

일단, 저는 둘 다 쓰고 있습니다. 뷰를 짤때는 시뮬레이터를 써서 뷰 구성성분마다 일대일로 대응시킵니다.

뷰를 그릴때는 정말 필요한 듯 합니다.

 

www.browserstack.com/test-on-ios-simulator

 

iOS Emulators / Simulators vs Real iOS Devices | BrowserStack

Online iOS Emulators or Simulators for Windows PC or Mac are used for App Testing. BrowserStack provides a new experience of iOS App Testing on Real Devices at home.

www.browserstack.com

를 참조했습니다. 생각나는건 카메라, APN 푸시 등인데, 찾아보니 되게 많습니다;

[그림 1] - 출처 : https://www.browserstack.com/test-on-ios-simulator

위의 링크는 웹 기반의 iOS 시뮬레이터를 제공해주는 사이트인데, 그곳의 표를 인용했습니다. 

왼쪽이 시뮬레이터, 가운데가 디바이스, 오른쪽이 자기네들 웹사이트가 되겠습니다.

 

1. UI Layout testing - 보류

- 트랜지션, 애니메이션은 시뮬레이터에서 볼 수 있는데,, 무얼 말하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. hitTest, UITest도 아닌것 같고..

아시는 분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! 

 

2. System Testing 

- System backgroundmode, interruption 등 

 

3. Real User-condition testing 

- 이걸 어떻게 웹에서 실행시킬 지 궁금하긴 하네요....

 

4. 푸시(APN) 

 

5. 탭, 스크롤 (잘 되죠..) 핀치(도 되죠), 줌도 되고..

- 멀티터치가 일단 안 됩니다. (되면 알려주세요!!! 옵션키 눌러서하는 핀치는 말고...!)

 

6. 디스플레이 보류

- 더 많은 기계들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터가. 여기서 말하는것은 실제 디스플레이의 디스플레이 속성을 이야기 하는듯.

 

7. bluetooth, wifi, gps, motion(gyroscope), 여러 센서들

 

8. 카메라

 

9. 앱 퍼포먼스 테스팅 ( 특히 게임, openGL, metal,spriteKit, ARKit )

 

10. openGL ES 

- 지원 안하지만 MetalKit으로 이주 중

 

11. 여러 프레임워크들, 9번에서... (ARKit, Metal,  등등)

 

명확히 안 되는것을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.

 

  • backgroundMode
  • Push 
  • bluetooth, wifi, gps, 자이로스코프, 근접센서 등 대부분의 센서
  • 카메라
  • 프레임워크 미지원 (Metal, MetalKit, ARKit, HomeKit 등 )
  • 오디오 입력

이상입니다! 틀린 내용 피드백은 댓글로 주신다면 감사한 마음으로 빠르게 고치겠습니다~!

감사합니다.